본문바로가기

시장실

보도자료

  • 홈
  •  
  • 현장속으로
  • 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구글 인쇄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표에 번호, 조회수, 작성자, 작성일, 제목, 담당부서, 링크, 첨부파일, 내용 항목으로 구성
번호 110580 조회수 31
작성자 조지훈 작성일 2017-05-19 10:23:01
제목 [복지] 여수시 여천동 새마을남녀협의회, 정성 담아 열무김치 ‘나눔’
담당부서 여천동 주무관 정수애 (Tel.061-659-1627)
링크 http:
첨부파일 6. 여천동 열무김치 나눔.jpg(Download : 10, File size : 754KB) 다운로드 미리보기
18일 여천동 주민센터, 협의회원 등 40여명
저소득층․복지시설․독거노인 등 100여곳 전달

여수시 여천동 새마을남녀협의회(회장 김상철․김맹엽)가 정성과 사랑이 담긴 열무김치를 어려운 이웃과 나눠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지난 18일 여천동 주민센터에서 열린 ‘행복한 여천동 열무 김치 담그기’ 행사에는 협의회원들을 포함해 지역 시의원, 유관단체장, 공무원 등 4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참여자들은 화장동 출입국관리사무소 맞은편 자투리땅에서 직접 재배한 친환경 열무로 김치를 담그고 직접 배달까지 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김치는 저소득층, 복지시설, 독거노인 세대, 다문화가정, 경로당 등 100여곳에 전달됐다.

김상철 협의회장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밝은 웃음으로 김치 담그기 봉사활동에 임해준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행복은 나눌수록 더해진다는 생각으로 봉사를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천동새마을남녀협의회는 매년 열무김치 담그기를 포함해 감자 수확, 겨울 김장 등 행사를 통해 어려운 이웃에 사랑과 행복을 전하고 있다.



▽지난 18일 여수시 여천동 주민센터에서 열린 행복한 여천동 열무김치 담그기 행사 참여자들이 환하게 웃고 있다.

지난 18일 여수시 여천동 주민센터에서 열린 행복한 여천동 열무김치 담그기 행사 참여자들이 환하게 웃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