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시장실

시민시장 주철현

연설문

  • 홈
  •  
  • 시민시장 주철현
  • 연설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구글 인쇄
연설문 게시판 상세표에 번호, 조회수, 작성자, 작성일, 제목, 내용 항목으로 구성
번호 107304 조회수 152
작성자 하나 작성일 2017-08-11 13:09:49
제목 전남대 여수캠퍼스 개교 100주년 기념식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대한민국 해양관광의 중심, 여수시장 주철현입니다.

푸름이 더해가는 아름다운 계절 5월에, 전남대 여수캠퍼스 개교 100주년 기념식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우리 지역의 싱크탱크와 고급 인재 양성의 산실인 전남대 여수캠퍼스의 100주년을 기념하는 의미 있는 자리에 여러분과 함께 하게 되어서 매우 기쁘고,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지난 4월 23일 13년 만에 우리시에서 개최한 제56회 전남체전이 여러분의 성원과 협조 속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습니다.

전남체전 개회식의 꽃인 성화점화 주자로 정병석 총장님께서 함께해 주셨는데요. 총장님의 좋은 기운을 받아서 역대체전 최고점수를 기록하며, 우리 여수가 2년 연속 종합우승을 달성했습니다.

정병석 총장님의 전남체전 참여는 전남대 여수캠퍼스 개교 100주년을 30만 여수시민과 200만 전남도민이 함께 축하하기 위한 깜짝 이벤트였는데요. 

전남대학교와 여수시의 긴밀하고, 돈독한 상생의 협력관계를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일대 사건이라고 생각합니다.

1917년 수산인재 육성을 위해 여수공립 간이수산학교로 첫발을 내딛은 전남대 여수캠퍼스는 국립 여수수산전문대학, 국립여수대학교를 거쳐, 지난 2006년 전남대학교와 통합해 오늘에 이르고 있습니다.

전남대 여수캠퍼스에서 젊은 시절 꿈과 희망을 키웠던 졸업생들은, 지금 우리나라 수산업 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계실 뿐만 아니라, 사회 각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계십니다.
또한 100년 동안 국동캠퍼스와 둔덕캠퍼스를 거쳐 간 전남대 여수캠퍼스 동문들의 애향심과 단결된 모습은 우리 지역 발전에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지난 금요일에는 전남대와 우리시가 미래 100년을 함께 준비하고, 약속하는 상생발전 업무 협약식을 가졌는데요. 

지역발전과 전남대의 새로운 미래 비전을 위해 뜻을 함께하고자 마련된 매우 의미 있는 자리였습니다.

앞으로의 100년 역시, 전남대 여수캠퍼스가 여수를 대표하는 교육기관으로서 지역 사회와 더 많이 소통하고, 상생해 전남대와 우리시의 위상이 함께 높아지기를 기대합니다.
시에서도 전남대 여수캠퍼스의 새로운 변화와 도약을 위해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협력해 나가겠습니다. 

뜻 깊은 자리를 마련해주신 전남대학교 정병석 총장님, 여수캠퍼스 이식 부총장님, 그리고 전남대학교 박승현 총동창회이사장님, 여수캠퍼스 박인규 총동창회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개교 100주년을 축하드리기 위해 소중한 자리에 함께해 주신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전남대 여수캠퍼스가 시민들의 사랑을 받고, 국제해양관광의 중심, 국내 최고의 석유화학 산단이라는 지역 특성에 걸맞은 최고의 대학으로 웅비하기를 바라며, 여기 계신 모든 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2017. 5. 1. 
                                               여수시장 주 철 현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