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시장실

시민시장 주철현

연설문

  • 홈
  •  
  • 시민시장 주철현
  • 연설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구글 인쇄
연설문 게시판 상세표에 번호, 조회수, 작성자, 작성일, 제목, 내용 항목으로 구성
번호 107303 조회수 154
작성자 하나 작성일 2017-08-11 13:03:14
제목 제56회 전라남도 체육대회 개회식 환영사
대한민국 국제해양관광의 중심, 여수시에서 개최되는 제56회 전라남도 체육대회 현장을 찾아주신 200만 도민여러분, 선수단 여러분 환영합니다!

13년 만에 개최되는 전남체전을 위해 즐거운 마음으로 손님맞이를 해주신 30만 우리 여수시민들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200만 도민여러분, 그리고 선수단 여러분!
우리 여수시는 2012여수세계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이후 눈부신 변화를 이뤄냈습니다.

박람회를 계기로 여수로 오는 시간이 대폭 단축됐고, 다양한 숙박시설이 갖춰졌으며, 여수시민들은 보다 선진화된 시민의식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 외에 우리 여수가 특별하게 달라진 것은 없습니다. 

여러분께서 평소 찾았던 오동도, 향일암, 거문도·백도도 그대로입니다. 다만 아름다운 여수의 섬과 바다에 낭만만 덧씌웠을 뿐입니다. 

대한민국 유일의 해상케이블카와 해양레일바이크, 야간해상유람선, 여수밤바다, 낭만버스킹, 낭만포차, 밤바다 불꽃축제, 모두가 낭만적인 곳이 바로 우리 여수시입니다. 

낭만콘텐츠와 천혜의 해양관광자원이 전국적인 인기를 얻으며, 2015년과 16년 2년 연속 130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여수를 찾고 있습니다. 

전남관광의 새 역사를 기쁘게 쓰며, 남해안 해양관광의 1번지로 등극했습니다. 

여수시의 이러한 변화와 발전, 그리고 미래의 가능성을 글로벌 투자기업도 확인해 줬습니다. 
미래에셋이 1조원 이상을 투자해 경도를 아시아 최고의 해양리조트단지로 개발하겠다는 것이 그 증거입니다. 

전남관광 최대 규모 투자인 미래에셋의 투자는 200만 도민들의 성원과 여수에 대한 사랑이 아니면 불가능 했을 겁니다. 

이 자리를 빌려 생명의 땅 전남을 위한 행복한 변화를 이끌고 계시는 이낙연 지사님과 200만 도민들께 고개 숙여 감사드립니다.

존경하는 선수단 여러분, 그리고 여수시민 여러분!

여수시는 다음 세대의 해양관광시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웅천지구에 300선석 규모의 거점형 마리나를 순조롭게 조성하고 있고, 도심 곳곳에서 언제든지 해양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은 관광객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우리 여수시가 전남을 대표해 대한민국 해양관광레포츠 시대를 열어가겠습니다.

우리 30만 여수시민들은 13년 만에 전남도민과 선수단과의 만남을 위해 최선을 다해 전남체전을 준비했습니다. 
대한민국의 가장 뜨거운 기운이 샘솟는 여수시의 낭만과 열기를 듬뿍 받고 시군을 대표해 경기장에서 선전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아울러 경기 후에는 아름다운 밤바다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낭만버스킹 연주를 들으시면서 낭만과 힐링을 만끽하시기를 바랍니다.

우리 모두가 전남체전이라는 커다란 축제의 주인공입니다. 
여수를 찾아 주신 내외귀빈 여러분, 7천여 선수단 여러분 그리고 200만 전남도민 여러분 모두를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사랑합니다!

                                           2017. 4. 20.
                                         여수시장 주 철 현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