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시장실

시민시장 주철현

연설문

  • 홈
  •  
  • 시민시장 주철현
  • 연설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구글 인쇄
연설문 게시판 상세표에 번호, 조회수, 작성자, 작성일, 제목, 내용 항목으로 구성
번호 107298 조회수 92
작성자 허은지 작성일 2017-02-10 15:34:44
제목 여수시 테크니션스쿨 제8기 개강식 격려사
제8기 테크니션 스쿨 교육생과 가족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오늘, 테크니션 스쿨 제8기 개강식을 갖게 된 것을 정말 기쁘게 생각하며, 여러분의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뜻 깊은 자리에 함께해주신 이선효 여수시의회 부의장님, 민경호 여수산단공장장협의회장님, 김영표 여수산단건설업협의회장님과 12개 여수시 산업인력 양성사업 추진협의회 기관․단체장님 여러분의 아낌없는 지원과 협력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테크니션 스쿨은 여수시가 지역 청년실업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만든 맞춤형 산업인력 양성사업으로, 타 지역에서는 보기 힘든 취업 전문 프로그램입니다.

 우리시에서는 지난 2010년부터 8년째 테크니션 스쿨을 운영해오고 있으며, 지금까지 수료생 233명 가운데 206명이 여수산단 내 대기업에 취업하는 등 88.4%라는 높은 취업률을 기록했습니다. 

 이렇게 테크니션 스쿨이 기대 이상의 좋은 성과로 이어지면서 기업과 지역 간의 새로운 상생 모델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동안 테크니션 스쿨 권규청 원장님과 여러 교수님, 그리고 주변에서 뒷받침해 주신 많은 분들의 정성이 만들어낸 값진 결과라고 생각하며,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교육생 여러분!

 테크니션 스쿨이 취업의 등용문으로 여겨져, 지역 청년들에게 많은 인기가 있다고 합니다. 요즘처럼 청년 실업이 가중되고 있는 이때, 8.4 : 1의 경쟁률을 뚫고 테크니션 스쿨에 입학한 여러분들은 뛰어난 자질과 능력을 갖춘 분들이라고 생각합니다
.
 각자 자부심을 가지고, 교육과정 동안 열심히 배우고 익혀 원하는 기업에 취업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취업 후에도 직장에서 유능한 인재로 성장해 나가시길 바랍니다. 

 테크니션 스쿨로 수혜를 받은 졸업생들이 ‘테크니션 스쿨 장학회’를 만들어 지역사회에 보답하는 장학사업과 봉사활동을 추진하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지역을 생각하는 아름다운 모습이라 생각하며, 여러분도 시정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우리 여수를 누구보다 아끼고 사랑하는 여수의 진정한 주인이 되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시에서도 ‘테크니션 스쿨’이 우리지역 청년실업을 해소하고, 지역인재 양성의 산실로서 더욱 입지를 굳힐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언론을 통해 알고 계시리라 생각됩니다만, 지난 15일 새벽 여수수산시장에서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인명 피해가 없어 다행이지만, 설을 앞둔 상인들의 아픔을 생각하니 마음이 많이 무겁습니다. 

 시에서는 전남도, 중앙정부와 힘을 모아 상황 수습과 지원책을 강구해 나갈 것이며, 영업 정상화를 위해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이번 일을 전화위복의 계기로 삼아, 전통시장의 안전을 강화해나갈 것이며, 여수 수산시장을 대한민국 최고로 안전한 시장이자 관광 명소로 만들어가겠습니다. 

 오늘 입학하신 마흔 다섯 분의 교육생과 가족 여러분께 다시 한 번 축하의 말씀을 드리며, 금년 한 해도 더욱 건강하시고 좋은 일들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고맙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