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시장실

시민시장 주철현

연설문

  • 홈
  •  
  • 시민시장 주철현
  • 연설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구글 인쇄
연설문 게시판 상세표에 번호, 조회수, 작성자, 작성일, 제목, 내용 항목으로 구성
번호 107297 조회수 63
작성자 허은지 작성일 2017-02-10 15:18:21
제목 2017년 1월중 여수관광발전협의회 조찬 포럼 인사말씀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정유년 새해 첫 번째로 맞이하는 여수관광발전협의회 조찬 포럼에 여러분과 함께 하게 되어 정말로 기쁘고 뜻 깊게 생각합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불구하고 소중한 자리를 마련해 주신 여광회 민병인 회장님과 회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언론을 통해 알고 계시리라 생각됩니다만, 지난 15일 새벽, 여수 수산시장에서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인명 피해가 없어 천만 다행이지만, 설을 앞두고 한순간에 삶의 터전을 잃은 상인들의 아픔을 생각하니 마음이 많이 무겁습니다. 

 시에서는 즉시 현장지원본부를 설치하여 전남도, 중앙정부와 힘을 모아 상황수습과 지원책을 강구하고 있으며, 상인들의 생활 안정과 빠른 영업정상화를 위해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이번 일을 전화위복의 기회로 삼아, 전통시장의 안전을 더욱 강화하고, 여수 수산시장을 대한민국 최고로 안전한 시장이자 관광명소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함께하신 여광회 회원 여러분께서도 지역사회의 어려운 상황을 함께 헤쳐 나갈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힘을 모아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여광회 회원여러분!
 지난해 우리시는 관광객 1,316만명을 달성하여 2015년도 1,358만명에 이어 2년 연속 1,300만명을 달성 하였습니다. 

 정부와 주요언론사 등이 실시한 해양관광도시 브랜드 평가에서 4관왕을 차지했고, 여수관광 블로그 “힐링 여수야!”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한국관광의 별에 선정 되었습니다. 또한 2년마다 실시되는 한국관광 100선에 “여수오동도 및 엑스포 해양공원”이 2회 연속 선정되는 성과를 얻었습니다.

 특히 여광회 회원사 여러분께서 작년 연말부터 올해 연초까지 한달 동안 여수시민들을 위해 주요 관광시설 50% 특별 할인과 경품 협찬 등, 정말 뜻 깊고 보람 있는 이벤트를 마련해 주셨습니다. 

 용인, 경주, 전주 등 다른 도시에서는 우리시와 같은 민관 협력체계 구축 사례가 없다고 알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의 방안을 모색하고 기꺼이 사회환원을 실천해 주신 여광회 회원사 여러분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올해는 새해부터 여수 관광을 이끌 대형 호재들이 많습니다. 미래에셋에서 경도에 1조원 이상을 투자하여 아시아 최고의 명품 해양리조트를 개발하기로 했고, 돌산회타운 자리에도 550억원을 들여 새로운 유원시설이 들어설 계획입니다. 

 이를 계기로 시에서는 올해 관광객 유치 목표를 1,400만명으로 잡았습니다. 

 여기 계신 여광회 회원들을 비롯해서 시민들과 음식․숙박업소 등 지역사회가 힘과 뜻을 모아 나간다면 충분히 가능하다고 보고, 우리시가 세계적인 해양관광도시로 우뚝 서는 날도 멀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시에서도 관광산업 인력양성 사업(투어리즘 스쿨)과 여수관광협의회 설립 등 관광 수용태세를 갖추고 적극 지원할 계획입니다. 

 올해 문체부 공모사업에 선정된 “낭만 여수밤바다 시티투어”,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에 선정된 “남도 바닷길 사업”등 여수만의 관광상품이 결합된 새로운 콘텐츠로 젊은층과 가족단위 관광객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여광회가 우리시 관광을 선도하는 실질적인 주역이라는 자긍심과 사명감을 갖고, 국제해양관광의 중심, 우리 여수의 새로운 역사를 함께 만들어 주시기 바랍니다.

 여광회 회원사 모두 올 한해 하시는 사업 더욱 번창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고맙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