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시장실

시민시장 주철현

연설문

  • 홈
  •  
  • 시민시장 주철현
  • 연설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구글 인쇄
연설문 게시판 상세표에 번호, 조회수, 작성자, 작성일, 제목, 내용 항목으로 구성
번호 107295 조회수 81
작성자 허은지 작성일 2017-02-10 15:09:10
제목 2017 기관·단체장 신년인사회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희망찬 정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해 시정에 적극 협력해주시고, 우리 여수경제를 잘 이끌어주신 지역의 리더 여러분을 한자리에서 뵙게 되어 정말로 반갑고 기쁘게 생각합니다.

 뜻 깊은 자리를 마련해 주신 박용하 여수상공회의소 회장님을 비롯한 상공인 한 분 한 분께 시민을 대표해서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올 한해도 사업 번창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함께해주신 존경하는 이낙연 도지사님과 김성곤․주승용․최도자 국회의원님, 박정채 시의회 의장님과 도․시의원님, 기관 단체장님께도 새해 만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어느덧 민선 6기도 2년 반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지난 한해 우리시는 끊임없이 변화와 개혁을 시도하였고, 그 과정에서 기분 좋은 성과도 거둘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2년 연속 1,300만 명의 관광객이 우리시를 방문하여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관광도시로서 위상을 드높였습니다.

 글로컬 관광상품으로 선정된 여수밤바다는 전국 최고의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하였고, 각종 브랜드평가에서 해양관광도시 부문 4관왕을 차지하는 영예를 안으며, 우리지역에 많은 투자를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미래에셋이 경도에 1조 1천억 원을 투자하여 아시아 최고의 명품리조트를 조성하기로 한 데 이어, 최근 돌산회타운 개발 투자유치 등 지난해 25개 기업과 2조 원대의 투자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투자유치 뿐 만 아니라, 시정 각 분야에서 성과와 노력들을 인정받아 우리시는 정부 기관표창 등 지난해 60여 건의 역대 최다 수상을 기록하기도 하였습니다. 

 여기계신 지역리더 여러분과 우리 시민들께서 지역발전을 위해 늘 함께해주시고 성원해주신 덕분이라고 생각하며, 다시 한 번 시민 여러분과 지역의 여러 기관장, 상공인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여러분!
 올해 우리시 시정의 화두는 ‘소통과 민생’입니다.

 시에서는 지난해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최고의 소통도시에 걸맞게 100인 시민위원회, SNS 등 다양한 경로의 소통창구를 확대하고 시민들의 작은 소리도 크게 듣도록 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이 시장입니다’라는 민선6기 시정운영의 대원칙대로 시민참여 중심의 열린 시정을 구현하고 시민시장 시대에 걸맞게 행정역량을 높여갈 것이며, 더 낮은 자세로 시민이 참 주인 되는 시정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또한 국정이 혼란스러운 상황에서도 그 어느 때 보다 시민들의 일자리 마련과 먹고사는 민생 문제를 최우선해서 시정을 살필 것입니다. 

 올해는 민선6기 시정을 실질적으로 마무리 짓는 해로 미래 발전전략 사업을 발굴하고 시민과 약속한 도시비전을 완성하여, 시민 모두가 살 맛 나고 활력 넘치는 지역경제를 만들기 위해 저를 비롯한 2,300여 공직자가 힘을 모아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지역 발전은 어느 누가 이끄는 게 아니라 많은 사람의 힘이 한데 모일 때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함께해주신 기관단체장, 상공인 여러분께서도 우리시가 ‘국제 해양관광의 중심, 대한민국 최고의 행복도시 여수’ 로 거듭날 수 있도록, 시정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고 협조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 말씀 드립니다. 

 금년 한 해도 항상 건강하시고 가정마다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고맙습니다.

    
  목록